본문 바로가기

Develop/HTML,CSS

부트스트랩 무료 테마/템플릿 (Bootstrap Free theme/template)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반응형 웹디자인을 손쉽게 할 수 있는 Bootstrap은 폼이나 메뉴바, 드롭다운 메뉴 등 각 요소들을 잘 묶어놔서 쉽게 Web Front-End 를 만들 수 있지만 반대로 내가 원하는 의도대로 만들기가(디자인적 요소?) 아쉽다는 단점도 있습니다.

하지만 빠르게 웹페이지를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매우 훌륭한 Framework라는데는 이견이 없다는 게 아마 Bootstrap을 접해본 분들의 공통 의견이 아닐까 싶습니다. (아마도요?ㅎㅎ)

아무튼 Bootstrap이 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리소스만 가지고 한계가 있으므로 무료 테마theme나 템플릿template을 찾아봤는데 높은 수준의 리소스들이 많이 있습니다.

최대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을 찾아봤는데, 시간이 지남에 따라 라이센스가 변경될 수 있으니 이점을 유의하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
ps. 뜬금없지만 포스팅을 하는 2016.11.25 시점에서 Bootstrap의 버전은 v.3.3.7이고, 곧 v.4버전대가 공개될 예정이니 그냥 참고만 하세요 :)


1. https://startbootstrap.com/


2. https://www.bootstrapzero.com/



3. http://bootswatch.com/



4. http://www.layoutit.com/

>> 여긴 좀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Click & Drag로 재빠르게 디자인해서 그걸 소스로 확인할 수 있다. 여러모로 레이아웃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편리하다.



5. http://summernote.org/

>> 부트스트랩에서 사용가능한 위지윅 에디터다.



6. https://shapebootstrap.net/

>> 주로 유료 템플릿들인데, 무료도 있으니 같이 봐도 좋다. 근데 유료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 마음에 드는 게 있다면 구입해서 써도 좋을듯



7. http://bootsnipp.com/

>> 여긴 테마보단 템플릿이 주인데, 활용할 것들이 많다.